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경제이야기

by 재미.행복. 2022. 12. 7. 15:18

주식시황 , 경제이야기

본문

반응형

안녕하세요~! 오늘은 주식시황 경제이야기를 가지고왔어요 ^^

보면 좋은 컨텐츠를 올려주시는데, 정보가 좋아서 허락을받고 이곳에도 올리게됬어요 ㅎㅎ

 

저는 천천히 오후쯤 가끔 올리지만,

시황은 버럭황장군 유튜브채널, 텔레그램에 에가면 오전 장시작전에 올려주시네요~

 

일단 샘플로 12월 5일것을 올려봐요~~~^^

자주 올려볼께요~!

 

[컨텐츠 소유자 : 버럭황장군]

※ 컨텐츠 무단복제 및 배포시 형사소고 하겠습니다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IZFfYvCAt3w 

 

■ 12월 05일 황장군 미국시장/한국시장분석안녕하세요.

지난 금요일 미국 증시

다우 : +0.10%,
S&P500 : -0.12%,
나스닥 -0.18%

로 혼조 마감 하였습니다.

■ 미국 증시는 11월 고용지수가 높게 나오면서 3대 지수 모두 -1% 이상 하락 하였으나 장 중반이후 매수세가 유입되면서 낙폭을 축소하며 혼조 마감 하였습니다.

□ 미국 노동부가 발표한 11월 비농업 부문 고용은 26.3만 명으로 시장 예상치인 20만 명보다 많은 것으로 나타났습니다. 작년 월평군 56.2만 명보다는 둔화하였으나, 코로나 이전인 2019년 월평균 16.4만 명 보다는 높은 수준 입니다.
그러나 실업률은 3.7%로 시장 예상치에 부합하였고, 임금 상승률은 5.1%로 전월 4.9%보다 높고 시장 예상치인 4.6%보다도 높게 나왔습니다. 특히 고용지표 호조에도 증시가 낙폭을 축소한 이유에 대하여 일부 전문가는 노동시간이 단축 됨에 따른 일시적 고용증가이나, 고용은 점차 완화될 것으로 보인다는 의견을 내놓았습니다.

□ 고용지표 발표 이후 2년물 국채금리는 전일(4.235%)보다 소폭 상승한 4.284%를 기록 하였고, 10년물 국채금리는 전일(3.510%)보다 소폭 하락한 3.492%를 기록 하였습니다.

□ WTI유 선물 가격은 전일(81.44달러)보다 하락한 배럴당 80.34달러를 기록 하였습니다.

□ 업종별로는 에너지, 유틸리티, 금융, 반도체, 소프트웨어 섹터는 하락 하였으나, 산업, 우주, 기본소재, 헬스케어, 엔터테인, 보험, 필수소비재 섹터는 상승 하였습니다.


■ 지난 금요일 한국 증시는 하락 마감 하였습니다.

□ 코스피는 외국인 4,033억 매도, 기관 5,092억 매도로 -1.84% 하락 마감 하였습니다.

□ 코스닥은 외국인 1,100억 매도, 기관 1,572억 매도로 -1.03% 하락 마감 하였습니다.

□ 국내 증시는 장 초반부터 기관과 외국인의 현/선물 매도로 지수가 하락 출발하면서 장 마감까지 지속 하락 하였습니다.

□ 대한민국이 월드컵 16강에 진출 하였습니다. #치킨관련주, #주류관련주 #편의점관련주 가 오전 반짝 상승 가능성이 있습니다. 혹시라도 물려있다면 탈출 기회로 보고 바로 대응 해야할 것 입니다.

□ 베이징, 상하이, 텐진, 선전, 광저우 등  중국 주요 도시들이 방역 완화를 시행한다는 뉴스가 나왔습니다. #중국소비재, #화장품, #면세점 관련주에 대한 관심이 필요 합니다.

□ 인동첨단소재가 볼리비아에서 100조원 넘는 리튬 조광권을 확보했다는 소식에 #인동첨단소재관련주 상승이 나왔습니다. 단기 급등했기 때문에 소액만 대응해야 할 것 입니다.

□ 정부가 우크라이나 재건 준비에 본격적으로 착수한다는 뉴스가 나왔습니다. #우크라재건관련주 들이 최근 급등하였기 때문에 #보초병매매로 대응 하여야 할 것 입니다.

□ 아바타2가 오는 12월14일 전세계 최초 개봉 됩니다. #아바타관련주 에 대한 관심이 필요 합니다.

□ 연말을 앞둔 가운데 공매도에 따른 상환이 아직 이루어지지 않은 종목들이 상당수 있습니다. 대차거래 상환에 따른 #숏커버링관련주 에 대한 관심이 필요 합니다.

□ 스마트 워치 점유율이 애플 1위, 삼성전자 2위로 나타났습니다. 일부 #스마트워치관련주에 대한 관심이 필요 합니다.

□ 삼성SDI가 원통형 배터리를 본격 생산하여 BMW에 납품 가능성이 있다는 뉴스가 나왔습니다. #원통형배터리관련주 에 대한 관심이 필요 합니다.

□ 위믹스 상장 폐지 가처분 신청 인용 결과 여부가 오는 7일 나오게 됩니다. 관련주들에 대한 단기적 관심이 필요 합니다.

□ 일부 #렌터카관련주 에 지속 수급이 유입되고 있습니다. 최근 장 전 아침시황에 3회연속 등장하였고, 오늘이 4일차 입니다. 관심이 필요 합니다.

□ 일부 #대형화장품관련주 에 지속 기관 수급이 유입되고 있습니다. 관심이 필요 합니다.

□ 일부 #지방은행관련주 에 지속 수급이 유입되고 있습니다. 단기 급등했으니 눌리면 대응 해야 하겠습니다.

□ 일부 #2차전지소재주 에 수급이 유입되고 있습니다. 관심이 필요 합니다.

□ 그 밖에 일부 화장품, 의류, 컨텐츠, 게임, 통신, 창투사, 제약 관련주에 수급이 유입되었습니다.



★ 오늘 국내 증시는 중국 방역완화 기대감 및 미증시 낙폭 축소 영향으로 보합/약상승 출발할 것으로 보입니다.
일단 11월 소비자물가지수(CPI) 발표 전까지는 혼조 양상을 보일 수 있으니 소액 단기적 대응만 하면서 시장 상황을 지켜보아야 할 것 입니다. 


내일 드디어 한국과 브라질의 월드컵16강전이 있습니다. 우리 선수들 이 힘든 시기에 너무나 감사합니다. 부디 좋은 결과가 있기를 바랍니다.

오늘도 좋은 하루 되세요.

감사합니다.




     [황장군 라이브방송에 오시면 좋은 정보를 많이 얻을 수 있습니다]
★ [오전라이브방송](월~금)08:50 ~ 10:30 종목발굴/장중단타/Q&A
★ [야간라이브방송] (일) 21:00~22:20 시장분석, 꿀팁 , Q&A 등제공

 

 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